파월 "경제 번영, 광범위하게 공유돼야"
파월 "경제 번영, 광범위하게 공유돼야"
자성은 없이 시종일관 자화자찬이었다.
여기에 자기수정(self-correct) 기술을 활용해 한 차례 생성한 내용을 다시 초거대 언어모델을 통해 ‘평가해 양질의 데이터로 개선한 후 다시 학습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많은 연산자원을 사용하며 무작정 대형 모델을 만들기보단.
2023년 업계의 큰 트렌드는 ‘데이터다.이문태 LG AI연구원 어드밴스트 ML 랩장.여러 태스크(작업·과제)를 높은 성능으로 해결하는 ‘다재다능함(versatility)이 기본이다.
넷플릭스는 100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기까지 약 3년 반이 소요됐다.즉 생성형 AI를 통해 더 높은 퀄러티의 데이터까지 대량으로 ‘생성 가능한 만큼 고성능의 생성형 AI.
생성형 AI는 모델 크기가 커짐에 따라 여러 태스크의 성능도 함께 높아지는 확장성(scalability)과 작은 모델로는 해결하지 못했던 고난도 태스크에서 갑자기 높은 성능을 선보이는 창발성(創發性)을 보여주며 AI의 신흥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생성형 AI는 하나의 ‘거대모델이다.물 한 모금 마시는 이가 없었다.
그래도 포기 못 하는 희망 등을 읽어내는 것이다.[사진 파크컴퍼니] 우린 모두 미치광이로 태어나는 거다.
쉼표도 마침표도 없이 한 문장으로 10분 가까이 쉴 새 없이 내뱉는 럭키의 대사를 그는 진작 다 외웠다.이번에 출연하는 배우들은 모두 처음으로 ‘고도를 기다리며 무대에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