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투자자, 보안 가장 중시"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투자자, 보안 가장 중시"
이데올로기가 밥 먹여주는 건 아니니까요.
6세 정년연장 등 노인기준 올릴 필요 ‘58년 개띠는 비슷한 연배 중 인구 규모가 가장 크다.이 비용은 결국 서울시민이 내게 된다.
앞으로 10여년간 이어질 베이비부머의 노인화는 사회적 부담을 계속 키운다.국가적 차원에서 시작한 정책인데 중앙정부가 책임지지 않고 운영기관에 부담을 전가하는 건 불합리하다.2045년이면 전 국민의 37%가 노인이 돼 일본(36.
오세훈 서울시장의 이야기를 들어봤다.올해는 정년연장을 포함해 노인 기준 상향 논의를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
과거엔 출생신고가 늦거나 누락하는 경우도 많아 1960년 정부는 대대적 인구센서스를 실시했다.
이를 지자체가 떠안고 있으니 얼마나 부담이 크겠나.오래전 필자가 세계은행 재임 시절 베트남 출장 중 만난 현지 고위 당국자의 말이다.
국제통화기금(IMF)도 글로벌 경기침체 경고음을 높이고 있고 중국발 리스크를 최대 복병으로 꼽고 있다.3년 전 터진 코로나 사태가 국제질서 재편의 게임체인저가 되리라는 예측이 실현될 조짐이다.
무역수지는 9개월째 적자 행진 중이고 대중 수출 감소 폭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12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27%나 줄어들어 국내 제조업 경기 지표는 악화일로다.국제금융 파워에서 중국은 달러 기축통화 체제를 기반으로 한 미국의 압도적 지위와 거리가 멀다.